2020년 1월 6~ 1월 11일 오늘의 말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01-07 10:05 조회25회 댓글0건

본문



<< 월요일 >>





제목/



육에 속하는가, 영에 속하는가?



찬송/ 



332장



말씀/ 



창세기 16:10-15



1. 하나님의 약속. 이스마엘은 들나귀 같이 거칠고, 활동적인 사람이 될 것을 예언하셨다. 아브라함에게서 쫓겨난 후에, 그는 바란 광야를 중심하여 가나안 남쪽에 자리 잡았다. 하나님께서는 전쟁에 능한 사람이 될 것으로 약속해 주셨다.


2. 자손의 번성. 이스마엘의 자손이 크게 번성하여 그 수를 셀 수 없을 만큼 큰 부족이 될 것도 예언하셨다. 그는 열두 아들을 낳아 열 두 방백을 삼았고 그의 딸은 에서의 아내가 되었다. 이스마엘의 자손을 통해서 마호멧이 나왔고 그로 인하여 회교가 일어나게 되었다.


3. 하나님의 편에 서지 않음. 하나님은 그에게도 종교적인 복과 번영의 복을 허락해 주셨다. 그러나 애굽 여자와 결혼하여 영적으로 하나님과 멀어지게 되었다. 그는 하나님 편에 서지 못하고, 세상 편에 서고 말았다. 그래서 바울은 그에게 육체를 따라 난 자라고 하였다.



외울말씀: 



여호와의 사자가 또 그에게 이르되 네가 임신하였은즉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이스마엘이라 하라 이는 여호와께서 네 고통을 들으셨음이니라 (창세기 16:11)



기    도: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한반도에 평화를 허락하시고, 하나님이 인도하시는 거룩한 나라 되게 하소서.













<< 화요일 >>





제목/



하나님의 말씀을 받는 자세



찬송/ 



548장



말씀/ 



창세기 19:14



 1. 나가서. 롯은 천사들로부터 자기를 구원하시려는 하나님의 계획을 알게 되었다. 소돔에 죄악이 관영했을지라도 롯과 그의 가족을 사랑하시는 하나님이시다. 이에, 그는 소돔 성의 멸망을 딸들과 사위들에게 알리려고 나섰다. 하나님의 말씀에 대하여 롯이 보인 반응이었다.


 2. 이곳에서 떠나라. 이제, 소돔에 하나님의 심판이 내려질 것이다. 그들이 지금까지 누리고 있는 것들이 아무리 귀하다 해도 버리고 떠나야 하였다. 죄악의 도성에서는 하루 빨리 떠나는 것이 최선이다. 하나님께 대하여 롯의 응답은 심판이 임박한 땅에서 떠나는 것이었다.


 3. 농담으로. 롯의 사위들은 하나님의 심판에 대한 경고를 무시하였다. 그들은 세상에 속하여 하나님게 예민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을 구원해 주시려는 하나님의 긍휼마저 멸시해 버린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농담으로 받는다는 것은 한 마디로 망할 인생이라는 것이었다. 



외울말씀: 



롯이 나가서 그 딸들과 결혼할 사위들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여호와께서 이 성을 멸하실 터이니 너희는 일어나 이 곳에서 떠나라 하되 그의 사위들은 농담으로 여겼더라 (창세기 19:14)



기    도:



선교사님과 선교지를 위해 기도합니다. 모든 선교사님들을 붙잡아 주시고, 사역에 늘 건강과 성령 충만으로 동행하여 주옵소서.







<< 수요일 >> 





제목/



웃게 하시는 하나님



찬송/ 



331장



말씀/ 



창세기 21:5-6



1. 이삭을 낳을 때. 사라가 잉태하고 하나님이 말씀하신 기한에 미쳐 늙은 아브라함에게 아들을 낳았다. “여호와께서 그 말씀대로 사라에게 행하셨으므로” 하나님은 자기의 말씀을 지키시는 신실한 분이시다. 하나님의 일하심은 상황에 구애를 받지 않으시고 이루신다.


 2. 나를 웃게하시니. 하나님의 사라에게 행하신 은혜는 아기를 낳지 못해서 웃음을 잃었던 사라에게 웃음을 돌려주심이셨다. 그녀는 웃지 아니하고는 견딜 수 없는 처지에 이르렀다. 경수가 오래 전에 끊긴 여인이 어찌 낳겠는가? 인간의 슬픔을 기쁨으로 회복시켜 주셨다.


 3. 아브라함의 노년에. 늙어서 도저히 생산할 수 없는 상태에서 아들을 낳았으니 그들 부부에게 큰 기쁨이 되었다. 사라는 늙어서 귀한 아들을 받았으니 얼마나 기쁨이 컷으랴! 그녀가 아기에게 젖을 먹이게 되었으니 웃지 않고는 견딜 수 없는 기쁨을 누리게 되었다.



외울말씀: 



아브라함이 그의 아들 이삭이 그에게 태어날 때에 백 세라 사라가 이르되 하나님이 나를 웃게 하시니 듣는 자가 다 나와 함께 웃으리로다  (창세기 21:5-6)



기    도: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세우신 담임목사님과 사역자들을 지켜 주시고, 모든 직분자들이 열매 맺는 사역을 감당하고, 늘 하나님의 은혜 안에 거하게 하소서.













<< 목요일 >>





제목/



오늘, 나를 순조롭게 해주시는 하나님



찬송/ 



330장



말씀/ 



창세기 24:10-14



 1. 기도의 사람. 엘리에셀은 길을 떠나 나홀의 성에 이르게 된다. 그는 제일 먼저 기도하였다. “여호와여 원컨대 오늘날 나로 순적히 만나게 하시기를 원합니다.” 청지기의 삶은 기도에서 시작된다. 충성을 다하는 종이 되는 지름길은 기도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잊지 말자.


2. 지혜의 사람. 엘리에셀은 하나님의 인도를 구하면서 지혜를 나타내었다. 이삭의 신부감을 찾을 때, 자신과 약대들에게도 물을 길어 주기를 생각하였다. 주인 집의 재산을 맡아 살림을 감당할 여자는 사람과 짐승에게까지도 물을 먹일 줄 아는 사람이여야 한다는 것이었다.


 3. 감사의 사람. 엘리에셀은 리브가의 말을 듣고 여호와께 경배하였다. 제대로 찾아왔고, 제대로 찾아왔고, 제대로 만났다는 기쁨에서 하나님께 감사하였다. 그의 길을 순탄하게 하신 하나님이시다. 그는 여호와의 이름을 즐거워하였다. 엘리에셀의 경배는 감사의 찬송이다.



외울말씀: 



그가 이르되 우리 주인 아브라함의 하나님 여호와여 원하건대 오늘 나에게 순조롭게 만나게 하사 내 주인 아브라함에게 은혜를 베푸시옵소서 (창세기 24:12)



기    도:



교회학교와 다음 세대를 위해 기도합니다. 모든 기관이 부흥하게 하시고, 모든 교사들이 사랑과 진리로 섬기게 하셔서 바른 길로 자라가게 하소서.













<< 금요일 >>





제목/



자녀를 주시는 하나님



찬송/ 



436장



말씀/ 



창섹 29:31-35



 1. 조용히 지낸 여인. 야곱이 라헬을 더 사랑하고 자기는 등한시 하였어도 약간의 질투심을 가질 뿐 라헬과 맞서 감정의 대립을 갖거나 적대시 하지 않았다. 열등감이 있었으며, 평생 활달하지 못하였다. 하나님은 이렇게 사는 레아에게 여섯 아들과 딸 디나를 낳도록 하셨다.


 2. 이스라엘의 6지파의 어머니. 레아는 좋은 품성과 덕스러움과 영적인 축복을 받은 사람이었다. 그녀가 낳은 아들들은 후에, 이스라엘 12지파중에 6지파를 차지하게 되었다. 그리고 그녀의 혈통 유다지파의 후손으로 메시아가 탄생하였다.


 3. 남편 앞에서 죽다. 레아는 남편을 섬기고, 남편의 보호를 받으며 자녀들을 잘 양육하다가 세상을 떠났다. 야곱은 그녀의 죽음을 장사하여 헤브론에 있는 막벨라 굴에 묻었다. 그녀는 자신의 삶을 통해서 질투하는 시간도 있었지만 한 여성의 평온한 일생을 보여주었다.



외울말씀: 



레아가 임신하여 아들을 낳고 그 이름을 르우벤이라 하여 이르되 여호와께서 나의 괴로움을 돌보셨으니 이제는 내 남편이 나를 사랑하리로다 하였더라 (창세기 29:32)



기    도:



우리 가정을 위해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이끄시고, 하나님의 역사를 날마다 경험하게 하옵소서. 그리고 우리의 연약함과 간구를 들으시고 하늘에서 응답하옵소서.













<< 토요일 >>





제목/



영적인 민감함을 놓친 대가



찬송/ 



239장



말씀/ 



창세기 34:1-2



 1. 네 족속에게로 돌아가라. 야곱의 소유가 많아지자 라반이 시기하기에 이르렀다. 그때, 하나님께서 그에게 나타나셔서 조상의 땅으로 돌아가라 하셨다. 그리고 다시 한번 임마누엘을 약속하셨다.


 2. 그 땅 여자를 보러 나갔더니. 야곱의 귀향길은 쉽지 않았으나 고비의 순간마다 하나님께서 함께 해주셨다. 그는 부지런히 벧엘로 가야했는데 지체했던 시간에 문제가 생기게 되었다. 세겜에서 머무르다가 디나가 밖으로 나간 것이다. 세상은 사탄이 참소하기에 충분하다.


 3. 강간하여 욕되게 하고. 그 땅의 추장이 디나를 보자 욕정이 생겨 그녀를 강간하였다. 지금까지 형통했던 야곱에게 생각하지도 못했던 불상사가 발생한 것이다. 지금, 세겜은 야곱의 가족에게 관심을 가질 대상이 아니엇다. 머뭇거리다가 비극적인 순간을 맞게 된 것이다.



외울말씀: 



레아가 야곱에게 낳은 딸 디나가 그 땅의 딸들을 보러 나갔더니 하 족속 중 하몰의 아들 그 땅의 추장 세겜이 그를 보고 끌어들여 강간하여 욕되게 하고 (창세기 34:1-2)



기    도:



고난 받는 성도를 위해 기도합니다. 질병으로 고통 받는 성도를 지켜 주시고, 사업이나 물질의 어려움도 회복시켜 주시고, 관계의 문제도 온전히 해결해 주옵소서.












금주의 


 암송말씀



그 주인이 이르되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적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을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여할지어다 하고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